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광약품 OCI에 인수, 상한가 가나?

by 용사장 2022.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용사장입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부광약품입니다. 바이오주인지라 조금은 조심스럽지만 인수건이라는 아주 호재가 있기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OCI에서 이번에 부광약품을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최대주주 지분 매매계약 체결OCI가 제약업 60년 업력의 부광약품을 인수하며 바이오 사업을 본격화한다. 

부광약품은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이 보유 중이던 지분 11%를 OCI에 매각한다고 22일 밝혔다. 거래 금액은 1461억원이다.

OCI와 부광약품은 주주 간 협약을 통해 신제품 개발과 투자 의사결정, 대규모 차입 등의 중대한 경영 사안은 상호 협의로 처리하기로 했다. 

두 회사의 인연은 처음이 아니다. 2018년 합작사인 BNO바이오를 세워 공동 관리와 투자 협력 경험을 쌓아왔다. 이 과정에서 OCI가 부광약품의 신약개발 능력과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다는 설명이다.  

부광약품은 1960년 설립돼 국내 최초로 우수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기준(GMP) 승인을 받은 제약사 가운데 하나다. 유럽과 미국 등에 30개 이상 회사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협력관계(파트너십)도 구축하고 있다. 

태양광 패널 소재로 쓰이는 폴리실리콘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OCI는 부광약품 인수를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부광약품은 OCI의 역량 및 자금력과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성이 결합하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희원 부광약품 대표는 "이번 OCI의 지분 투자는 부광약품이 가지고 있는 신약 연구개발(R&D) 및 전략적 투자 역량에 OCI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노하우와 자금력이 합쳐지는 것"이라며 "OCI와 함께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으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돼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렇게 기사를 통해 OCI가 부광약품을 인수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지금 부광약품의 주가는 어떨까요?

22일 오후 장 기준으로 부광약품의 주봉입니다. 10월부터 쭈욱 빠진 이래로 한동안 조정의 단계를 거치고 있는 부광약품입니다. 과연 이 인수건으로 주가의 반등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이 됩니다.

결국 주가는 실적을 따라갈 수 밖에 없죠. 아무리 바이오 기업이라 한들, 계속되는 적자로는 주가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텐데 말이죠.

 

이 인수건으로 부광약품의 진정한 반등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