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 이준석,윤석열 쌍날개를 달고 날라간다
안녕하세요. 용사장입니다. 주말에 디지틀조선을 올릴까 말까 하다가 정치테마주는 좀 그렇지않나..라는 생각을 하다가 오늘 상한가를 찍는 모습을 보고 어떤 기업인지 궁금해 하실거 같아서 올립니다. 정치테마주는 참 어렵습니다. 투자를 하시더라도 최대한 저점에서 매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상한가를 찍은 후 2000억 정도의 시총입니다. 아직도 큰 시총이 아니기 때문에 이슈성이 큰 만큼 더 높이 올라갈 수 있을거 같네요.
금요일에 속으신 분들이 꽤 있을거 같아요 장이 열린 후부터 줄줄 흐르는 모습이였는데 세력들이 매집을 야무지게 한 거 같습니다. 오늘 상한가도 뭐 조정도 없이 단숨에 올려버렸습니다. 금요일 문닫기 전에 사시거나 오늘 개장하자마자 산 사람이 승자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주식은 이슈가 터진 날보다는 다음날 사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기도 합니다. 뭐 결과론적이긴 합니다 ㅎㅎ
실적입니다. 뭐 적자는 안보고 있고, 애초에 정치테마주기 때문에 실적은 참고만 하세요.
사업 영역입니다..
사실 왜 디지틀조선이 정치테마주냐.. 어떤 사람들이 엮여있나 이게 궁금하신거겠죠? 바로 요즘 최고 화제의 인물 두명입니다. 기사 먼저 보시죠.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디지틀조선이 강세다. 전당대회를 마친 국민의힘이 지지율 상승세를 이어가며 더불어민주당과의 격차를 10%포인트 가까이 벌어졌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변인으로 활동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로 디지틀조선가 정치 테마주로 편입했다.
디지틀조선은 14일 오전 9시34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25.83%(1045원) 오른 5090원에 거래됐다.
정치권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과 이상록 전 국민권익위원회 홍보담당관을 대변인으로 내정했다. 이 전 논설위원은 한국일보와 조선일보 정치부에서 오랫동안 기자 생활을 하며 한나라당과 새누리당 등 현 국민의힘 전신 정당들을 주로 취재해왔다. 윤 전 총장 대변인이 15일 공식 활동에 나서면서 대권행보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리얼미터에 따르면 YTN 의뢰로 지난 7∼11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251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정당 지지도는 국민의힘 39.1%, 민주당 29.2%로 각각 집계됐다.
전주와 비교하면 국민의힘은 1.1% 포인트 올라 같은 조사 기준으로 지난 4월 1주 기록한 최고치(39.4%)에 근접한 반면 민주당은 0.5% 포인트 하락했다. 양당의 격차는 9.9%포인트다.
리얼미터 관계자는 “국민의힘은 이른바 ‘이준석 돌풍’ 속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공개 행보가 더해지면서 전당대회 효과가 최고조에 달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0%포인트다. 자세한 조사 결과는 리얼미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윤 전 총장 지지율도 상승 흐름을 유지했다.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39.1%로 오차범위 밖 선두를 유지했다. 지난주 동일 조사 대비 2위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격차는 더 벌어졌다.
머니투데이와 미래한국연구소가 여론조사업체 PNR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2일 전국 유권자 1009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13일 발표한 결과 윤 전 총장 지지율은 39.1%로 집계됐다. 이 지사(26.2%),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12.3%)가 뒤를 이었다. 1위와 2위 간 격차는 12.9%포인트. 지난주(10.0%포인트)보다 더욱 커졌다.
조사는 ‘자동응답 전화조사 무선 100%’ 방식으로 진행됐다. 응답율은 3.3%로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보다 자세한 조사 개요와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는 사실 정치에 대해서 잘 모르긴합니다. 언론에 많이 나오는 인물들에 대해서만 아는 수준인데요.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변인으로 활동.. 제가 볼땐 꽤나 큰 이슈같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또 차기 대선후보에서 이재명 지사를 따돌리는 흐름을 본다면 아주 호재인 뉴스같네요. 디지틀조선에겐 정치테마로써 더 높은 상승을 보일 여력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정치테마주 차트를 보시면 아실겁니다. 너무 오른거 아니야? 이런 상식적인 생각이 딱히 통하지 않는 테마주이기 때문에 이제 막 발동이 시작한 디지틀조선이 얼마나 올라갈지 궁금해집니다. 차기 대장주로 디지틀조선이 자리잡을 것인지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