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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개그맨 판스프링 사고..

용사장 2022. 8. 4.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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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소식은 유명 개그맨이 판스프링 사고를 당했다!!? 입니다.

 

요즘 차량에서 나오는 판스프링으로 인해 사고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고속도로 같이 무방비한 곳에서는 굉장히 위험하게 인식이 되고 있는 판스프링입니다. 이런 도로의 위험한 존재가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개그맨 김기열씨가 게임을 하다가 판스프링같은 문짝에 맞아 죽었다는.. 얘기였습니다. 요즘 개그맨 특)채로 인방계에서 핫하신 기열님이죠. 배도라지에도 합류하시면서 새로운 시작을 하셨습니다.

 

특)채


출처=매일노동뉴스

리프 스프링 방식은 마차시절부터 나온 아주 유서깊은 '충격 흡수 장치'의 조상 격이 되는 물건이다. 버스나 트럭에서 흔히 판 스프링이라고 불리는 물건이 이것이다. 구조는 매우 심플한 것으로, 충격을 받으면 활처럼 휘어져 있는 스프링이 펴지고, 탄성의 한계점 이전에 다시 되돌아오는 방식이다. 스프링의 길이를 스팬(Span)이라고 하며, 스팬이 길수록 서스펜션의 상하 스트로크가 길고 탄성계수가 낮다.[1] 리프스프링의 가운데에 액슬(Axle=차축)을 한축을 위/아래에 U볼트로 묶는 방식이 가장 일반적이며, 이 경우 노면 충격이 들어오면 스프링이 펴지면서 양 끝단 고정부가 길이방향으로 힘을 받게 되기 때문에 적어도 한쪽 끝은 자유롭게 놀도록 섀클(Shackle)을 장착해야 한다. 좀 더 큰 규모의 다축 대형 트럭은 리프스프링의 양 끝에 액슬이 장착된다.

태초에 마차는 무게가 무겁지 않아 단판 스프링을 썼는데 자동차에 사용되면서 점점 축하중이 늘어남에 따라 길다란 판때기를 여러 장 붙인 겹판구조가 나와 현재 가장 많이 쓰인다. 여기에 스프링 형상을 가운데를 두껍게 하고 가장자리로 갈수록 얇게 개량하여 사용되는 스프링 장 수를 줄인 것이 테이퍼(Taper-사다리꼴) 리프스프링 서스펜션이다. 대형버스들 중에 승차감을 높히고 서스펜션 트래블을 늘리려고 스프링 길이를 길게 한 롱-스팬 테이퍼 스프링도 있다. 또한 겹쳐놓은 스프링들의 두께를 다르게 하여 탄성계수가 선형적인 게 아니라 특정한 곡선을 띄도록 한 것이 프로그래시브 리프 스프링이다. 어떤 경우는 겹판 스프링 뭉치를 두 개 또 겹쳐 쓰기도 하고, 드물게는 리프스프링을 절반 자른 형태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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