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부

NI스틸 작년 영업익 319억원으로 71%↑, 철강주 원자재 가격 상승에 실적 대박

용사장 2022. 1. 25. 12: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용사장입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NI스틸입니다. 먼저는 아시다시피 요즘 시장 전반적인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및 FOMC등 여러가지 혼란과 악재들이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2700선에 들어섰습니다. 아마 이번주 혼란한 한 주를 보내고나면 조금은 안정되어 당분간은 조정의 기간에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런 와중에 철강주들의 실적은 매우 좋게 나오고 있고, 나올 예상입니다. 원자재 가격 즉 철강의 가격이 상승하였기에 입니다. 김도윤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NI스틸은 타 철강제조사와 달리 건설용 강재리스 사업 매출 비중이 높아 수혜가 예상된다”며 “강재리스 사업은 고마진 분야로 실적 개선에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실제 NI스틸의 1분기 영업이익은 130% 증가했고, 영업이익률 12.5%를 기록했다. 

 

 그리고 25일 오늘 기준으로 뜬 실적입니다. NI스틸은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319억원으로 전년 대비 71.38% 증가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1926억원 보다 29.18% 증가한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 역시 121억원에서 225억원으로 85.57% 증가했다.

 

전년에 대비하여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준 NI스틸입니다. 실제로 철강주들이 오늘 많은 상승을 하는 모습이었고, 하이스틸은 개장과 동시에 상한가를 찍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NI스틸의 주봉 그래프

위 그래프(주봉)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주가가 내려와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달에 실적과 함께 반등을 기대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한 해 영업이익이 300억 가량이 나왔는데 아직 시가총액은 1200억 정도에 불과합니다. 물론 철강 및 원자재 관련 기업들이 워낙 가격에 민감하고 실적이 들쑥날쑥하기에 조금은 조정의 기간이 클 수도 있는 것이 걱정이지만 다시 한번 철강붐의 도입부에 우리가 와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기업 실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안정적이고 좋은 기업입니다. 돈도 정말 꾸준하게 벌고 저평가 받고 있는 기업이라고 가히 말할 수 있겠네요. 무엇보다 가장 메리트인것은 저평가, 즉 지금 이 기업을 매수하기에 좋은 가격대인가?라는 질문에 너무나도 쉽게 "예"라고 대답할 수 있는 것입니다. PER이 6입니다. 안 그래도 저평가 받고 있는 기업이 실적까지 전년 대비하여 거의 2배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적어도 1주~1달 가까이 바라보며 스윙하기에 매우 괜찮은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원자재 가격 붐은 1달 가까이는 주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같이 장이 좋지 않을 때는 더더욱이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