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장입니다. 바로 전날(6월11일) 평화산업이 불을 뿜었습니다. 10시가 되기 전에도 상한가를 찍고 문을 닫았고, 평화홀딩스도 24%가량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동안 평화롭던 평화산업의 주가가 아주 미쳐 날뛰었습니다. 금요일만큼은 평화롭지 않은 평화산업이였죠.
아니 그러면 도대체 이 기업이 뭐하는 회사길래 이렇게 바닥을 찍던 주가가 1시간도 채 안되서 상한가를 찍었나? 보겠습니다.
그래요.. 한번 어떤 기업인지 대충 실적을 한번 봐볼까?
아니.. 이게 무슨일이람... 그나마 작년4분기부터 흑자전환하긴 했는데..
시총은 900억정도.. 물론 큰 편은 아니지만 돈 버는거에 비하면 좀 큰거같은데?
돈을 못 버니까 월봉이 아주 사르르 녹아버렸죠?
하지만 평화산업의 반등은 이제부터입니다. 아직 제가 보기엔 한~~참 남았습니다. 위로 올라가기에요. 다음주도 제가 생각하기엔 기대해볼만합니다. 도대체 이 실적도 거지같고 월봉도 답이 없는 이 기업에 뭐를 기대해볼만 한거냐?
일단 평화산업이 어떤 사업을 하냐 봤더니 현대차,기아차 등등에 방진 및 호스 자동차 부품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오..! 게다가 기술 5스타를 받았다고 하네요. 아직까지는 아리송합니다. 이렇게 좋은 회사면 진작에 갔어야지 실적은 왜 그러는데? 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이제 평화산업이 상한가를 간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뉴스] 수소차의 심장…연료전지 `스택`이 핵심
증권가에서는 지금 수소차 관련주 찾기에 분주하다. 현대차가 `글로벌 퍼스트무버`를 선언한 데 이어 정부까지 과감한 투자와 지원을 약속하면서 수소차 대중화에 따른 낙수효과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수소차 테마의 선두는 현대차와 현대모비스다. 현대차의 경우 지난 2013년 세계 최초 수소차 투싼ix를 생산한 이후 현재 수소차 넥쏘를 양산해 판매 중이다. 현대모비스는 연료전지 통합모듈(PFC) 및 수소공급장치(FPS)를 생산해 현대차에 납품 중이다. 하지만 이들은 내연기관의 부진 등 단기간 내 실적 점프 및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 때문에 대형주보다는 수소차 부품 중소형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 나온다.
특히 수소차 핵심 부품인 연료전지 스택(Stack) 관련주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 스택은 수소와 공기 중 산소를 결합해 전기를 만드는 장치다. 수소차의 심장에 해당한다. 수소차의 생산원가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고가의 부품이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 따르면 연료전지 스택은 전체 자동차 가격의 60%를 차지한다. 수소차 양산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경우 스택 관련주들의 실적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자동차 부품 전문그룹 평화산업, 평화홀딩스 역시 스택 관련주다. 평화홀딩스(평화산업)는 자회사인 평화오일씰공업을 통해 현대차 수소차 스택(Stack) 가스켓을 공급 중이다. 이 가스켓은 스택 내부에서 연료기체 누설을 막고 외기 혼입을 방지하기 위해 전해질막 및 분리판 사이의 공간을 밀봉하는 부품이다. 스택 가스켓은 전체 자동차 가격의 6%를 차지한다.
평화산업(평화홀딩스)의 자회사인 평화오일씰공업이 수소차 핵심부품 중 하나인 연료전지
스택(Stack) 가스켓을 현대차에 단독 납품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상승 재료가 됐다.
업계에 따르면 평화오일씰공업은 올해부터 양산되는
현대차의 수소자동차에 해당 부품을 단독 납품할 예정이다.
요즘 아시다시피 주식시장에서 수소차가 알게 모르게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핵심부품인 연료전지 스택이라는게 있는데 이게 자동차 가격의 무려 6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수소차 시장이 본격화되고 커지면 커질수록 사이즈는 나오겠죠?
그 중 평화산업이 현대차에 스택 가스켓을 단독 납품한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대박 재료인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한지요?
그럼 이쯤에서 드는 생각. 수소차 시장이 얼마나 커질까?라는 생각입니다. 전기차,자율주행.. 그렇게 한창 난리를 쳤는데 요즘 또 잠잠하지 않습니까?
K·현대차·POSCO 등 43조원(~‘30) 수소경제 투자* → 정부 총력 지원**
* 민간 투자계획(조원, ~‘30) : (SK) 연료전지발전소 등 18.5, (현대차) 수소차 등 11.1, (POSCO) 수소환원제철 개발 등 10.0, (한화) 그린수소 생산 등 1.3 (효성) 액화수소플랜트 등 1.2
** 정부 지원 : 청정수소 인증제 도입, 액화수소 안전기준 마련, 수소발전 의무화제도(HPS) 도입, 수소터빈·수소환원제철 기술개발 지원 등
수소산업 클러스터 예타 신청(5개지역) → 지역별 특화 수소생태계 구축
* 인천(부생수소생산), 전북(그린수소생산), 울산(수소모빌리티), 경북(수소연료전지), 강원(액화수소)
수도권 수소충전소 대폭 확충*, 서울시 수소체험박물관 건립
* 수도권 충전소 보급목표(기, 누적) : (’21.1) 17 → (’21.말) 50기 이상 (전국 : 73 → 180기 이상)
정부 올해 수소차·생산기지·연료전지 등 수소경제 예산 8,244억원 지원
* ’21년 예산(억원, 증가율) : 수소차·버스 구매보조(3,655, 44%↑), 수소생산기지 구축(666, 122%↑), 수소·연료전지 핵심기술개발(816, 72.5%↑), 그린수소 기술개발(100, 151%↑) 등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정부에서 아주 빵빵하게 지원을 해주겠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ESG가 그 어느때보다 강조되고, 강조될 상황이기에 수소차가 앞으로 시장이 커질것은 분명한 상황입니다. 정부가 얼마나 지원해주냐 피터린치 식으로 우리 생활에 근접해서 봤을 때, 최근 저희 집 근처 대로에 수소차 충전소가 엄청 크고 깔끔하게 하나 생겼더라고요. 그런거만 봐도 정부가 지원을 정말 많이 하는구나. 휴게소 같은데만 봐도 엄청 크게 지어놨습니다.
지금 단순히 이슈때문에 오르지만 이 단독 납품으로 실적이 점점 좋아지고, 수소차 시장은 커지고 하면 주가는 정말 평화롭지 않겠죠? 제가 전문가는 아니고 주식 잘 못합니다. 그래서 이게 뭐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제가 볼땐 아주 좋은 뉴스인거 같습니다. 다들 파티에 혼자만 버려지면 안되겠죠. 함께 합시다. 참고로 저는 평화산업에 1주도 없습니다. 깔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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